유용한 정보

마늘의 효능 다섯가지, 부작용

동구전자 베누스타 티타임A1 무인카페창업1688-2419 2021. 6. 1.

마늘이 사람한테 좋은 건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마늘의 효능은 아무리 칭찬해도 모자를 정도입니다. 마늘의 성질이 따뜻하여 몸을 따뜻하게 하고 면역력을 늘리는데 제일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매일 먹는 음식이 마늘입니다. 마늘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의효능-썸네일
마늘의효능-썸네일

마늘의 원산지는 이집드 이며 여러해살이 외떡잎식물이며 아스파 라거 스목 수선화과 부추아과 부추 속에 속합니다.

우리나라의 요리에 안들어가는 곳이 없을 정도로 매우 중요한 식재료입니다. 마늘과 쑥을 먹고 웅녀가 사람으로 변신했다는 단군신화에도 나오듯이 마늘의 중요성은 예전부터 알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늘의 효능 다섯가지

1. 항암효과가 뛰어난 마늘

마늘에는 유기성 게르마늄,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어서 암의 예방과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되며 마늘에 포함된 알리신 성분이 항암작용에 뛰어나며 대장암, 간암 등 암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항암효과가 뛰어난 대표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당뇨예방에 좋은 마늘

마늘을 섭취하게 되면 혈당조절을 해 주므로 당뇨병으로 생기는 합병증을 에방 해주며 ldl콜레스테롤을 낮춰줘서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3. 다이어트에 좋은 마늘

비만은 냉증에서 비롯되는데 마늘을 섭취하면 위와 장이 따뜻해지고 튼튼해져서 칼슘, 철분, 아연,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을 잘 흡수할 수 있게 도와주며 마늘에 다량 함유된 알리신은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시키며, 장의 점막을 자극해서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4. 정력에 좋은 마늘

마늘에는 스코르디닌이 함유되어 정력과 원기를 보강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늘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마늘의 대표적 성분이 알리신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과 함께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또한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켜 남성의 정자수도 증가시켜 줍니다.

5. 피부노화 예방에 좋은 마늘

마늘에 함유된 알린, 알리신, 셀레늄의 성분은 항균작용에 뛰어나며 항산화제 기능이 있어서 노화 방지에 탁월합니다. 또한 호르몬의 분비를 왕성하게 만들기 때문에 피부 노화방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마늘은 피로 해소, 혈관건강, 간 기능 개선, 스트레스 완화, 면역력 개선, 고혈압 예방 등등 정말 많은 효능이 있어서 몸에 100가지 이로움을 주다고 하여 식탁에 마늘이 있으면 약국보다 낫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마늘 섭취 시 주의할 점

마늘은 자극성이 강해서 많이 섭취하면 설사, 구토를 유발하며 입이나 가슴이 타는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늘은 열성이 강하기 때문에 갑상선 기능 항진증 질환을 갖고 계시다면 피하는 게 좋으며 혈액 응고를 막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심장병 질환 또는 수술을 앞둔 환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021.05.31 - [유용한 정보] - 노년층에게 위험한 뇌경색증 예방하는 방법

 

노년층에게 위험한 뇌경색증 예방하는 방법

노년층이 특별히 주의해야 할 질환 뇌경색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갑자기 한쪽 팔다리가 저리거나 어지러워서 휘청거린적 있다면 뇌경색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cymlife3.tistory.com

2021.05.29 - [유용한 정보] - 가리비 효능과 부작용, 주의할 점

 

가리비 효능과 부작용, 주의할 점

가리비는 약 각목 가리비과에 속하는 조개의 일종으로 전 세계 바다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으며 모양이 아름다워 많은 캐릭터로 활용되고 있으며 가리비의 뜻은 일본에서 유래되었으며 일본어

cymlife3.tistory.com

2021.05.29 - [유용한 정보] - 꼴뚜기 효능과 손질 방법

 

꼴뚜기 효능과 손질 방법

오징어와 비슷하게 생긴 연체동물의 일종인 꼴뚜기. 오징어보다 작은 크기로 남해에서 많이 잡히며 4월에서 5월이 제철입니다. 꼴뚜기는 고록, 꼬록, 호래기, 꼴띠, 한치, 꼴 뚝 등등 지역마다 불

cymlife3.tistory.com

 

 

여배우갑질 진아림 [본명, 나이, 키, 프로필]

배우 진아림( 본명 박세미)의 갑질 의혹을 폭로했던 남성이 폭력을 당했다고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 남성은 인스타그램에 '평소 알고 지내던 진아림이 친구가 운영하는 술집을 찾아와

cym9981.tistory.com

 

 

잔여백신 신청, 예약하는 방법 [네이버, 카카오]

코로나 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1병당 약 10명의 접종분이 들어있으며 개봉 후 최대 6시간 내 사용하지 않으면 폐기 처리됩니다. 기존 백신 예약자가 예약 후 당일 건강이 좋지 않거나 의사가

cym9981.tistory.com

 

 

청라 호재? 인천 부동산 견인하는 청라, 집값 상승하는 이유?

청라국제도시에서 다양한 호재가 잇따르면서 인천지역 집값의 상승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대기업들이 인천 서구로 많이 들어올 예정으로 조만간 고소득 직장 밀집지역으로 변화할 것으

cym9981.tistory.com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