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박용하 11주기 원조 한류스타 사망이유

동구전자 베누스타 티타임A1 무인카페창업1688-2419 2021. 6. 30.

박용하 11주기 한류스타 박용하가 사망한 지 11년이 지났습니다. 박용하는 2010년 6월 30일 서른세 살의 나이에 자살을 했습니다. 국내와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며 원조 한류스타인 박용하 11주기가 바로 오늘입니다. 박용하 11주기를 맞이하여 박용하의 사망 이유, 프로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0년 6월 30일 박용하 스스로 목숨을 끊다

박용하는 2010년 6월 30일 새벽에 드라마 촬영을 앞둔 상태에서 강남구 논현동의 자택에서 목을 매어 숨진 상태로 발견되었습니다. 주변인들의 증언에 의하면 심경적 괴로움에 충동적인 자살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박용하는 영화 '작전' 개봉 당시에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불면증 때문에 10년 이상 수면제를 복용했다"라고 토로한 적이 있었습니다. 또한 사건 당시 아버지가 위암으로 투병 중이었다고 합니다. 자살 전에 아버지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했다는 증언도 있고요. 벌써 시간이 흘러서 박용하 11주기를 맞이하였습니다. 박용하를 그리워하는 팬들은 박용하가 잠들어있는 분당 메모리얼 파크를 찾아서 추모하고 있다고 합니다.

박용하는 과거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나오는 SES 출신의 유진과 연인사이였으며 드라마 '러빙유'에서 남녀 주인공으로 만나 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유진은 박용하의 장례식장에 조문하러 오기도 하였습니다. 박용하의 사망은 한참 최고의 인기를 끌던 시점에서 자살하였다는 것이 많은 팬들에게 충격을 더하고 있습니다. 안재환, 최진실, 최진영 등등 톱스타들이 많이 자살을 택했던 경우도 많았지만 박용하의 사망 이유에 대해서는 자살에 이를 만큼 큰 징후가 없었기 때문에 박용하의 사망 소식이 안타까웠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생전 박용하와 절친이었던 영화배우 소지섭은 발인까지 박용하를 지켰으며 장례비용도 전부 대주는 등 마지막까지 우정을 보여줬습니다. 이후 박용하의 부친이 사망했을 때도 소지섭은 빈소를 방문하였다고 합니다. 박용하 11주기만큼 시간이 지났지만 소지섭이 박용하를 발인할때 펑펑 울었던 모습은 아직도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박용하와 절친인 소지섭을 비롯해서 박효신, 김원준과도 가깝게 지냈는데 셋은 카페에서 술한잔 없이 수다를 떨던 커피 친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용하의 사망 후 일본의 아베신조는 박용하의 장례식장에 조화를 보낸 적이 있습니다. 아베의 부인이자 한류 팬인 아베 아키에 여사가 박용하의 팬이어서 공동명의로 보냈다고 합니다. 이만큼 박용하는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구가했는데 이로 인해서 많은 일본 팬들이 안타까워했다고 합니다.

박용하 프로필

 

이름 : 박용하

 

생년월일 : 1977년 8월 12일

 

사망 : 2010년 6월 30일 향년 32세. 오늘이 박용하 11주기

 

본관 : 밀양 박씨

 

신체 : 175cm

 

종교 : 불교

 

학력 :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학사

 

데뷔 : 1994년 MBC 테마극장

 

박용하는 1994년 테마극장으로 데뷔 이후 예능 '출발 드림팀'에서 보여준 뛰어난 운동신경과 꽃미남 연예인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인기를 얻었으며 2003년 드라마 올인의 ost '처음 그날처럼'을 불러서 배우, 가수로 입지를 다졌으며 드라마 '겨울연가'를 통해서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어 '욘하짱'이라고 불리었습니다. 한때 한류 4대 천왕 이병헌, 송승헌, 권상우와 함께 이름을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박용하가 일본에서 가수로 활동하던 시절 일본에서 한국 남자 가수 최초로 오리콘 차트 10위권에 오르는 등 일본에서는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스타 중 한 명이었습니다.

 

박용하 11주기를 맞이하여 박용하의 사망 이유, 프로필 등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직도 박용하 11주기가 화자 되고 있는 걸 보면 박용하를 그리워하는 사람이 아직도 많은 것 같습니다. 박용하의 대표 영화 '작전'과 대표 노래 '처음 그날처럼'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021.06.29 - [유용한 정보] - 윤석열 대선출마 선언 "정권 교체 위해 앞장서겠다"

 

윤석열 대선출마 선언 "정권 교체 위해 앞장서겠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현재 서초구 양재동의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합니다. 사실상의 출정식으로, 지난 3월 4일 검찰총장직을 내려놓은 지 118일 만입니다. `윤석열이

cymlife3.tistory.com

2021.06.29 - [유용한 정보] - 5차재난지원금, 추경 33조원 편성 합의 지급시기 알아보기

 

5차재난지원금, 추경 33조원 편성 합의 지급시기 알아보기

민주당과 정부가 코로나19 피해회복을 위한 2차 추가경정 예산안 규모를 약 33조 원으로 편성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세출증액 기준 역대 최대 규모이며 이미 확정한 예산을 더하면 총 36조 원가

cymlife3.tistory.com

2021.06.28 - [유용한 정보] - 정부지원금 최대 900만원 받는 방법

 

정부지원금 최대 900만원 받는 방법

정부지원금 최대 900만 원 받는 방법을 소개하는 가이드입니다. 정부에서는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모든 지원금들을 확인하고 신청하는 보조금 24 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지원

cymlife3.tistory.com

 

반응형

추천 글